삼성페이를 사용하다 보면 무한 로딩,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, 결제, 보안, 인증, 지문 등의 여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은 대부분의 오류들은 스마트폰 재부팅을 통해 해결될 수 있으나 만약 재부팅을 해도 안된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삼성페이 오류
삼성페이 오류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무한 로딩,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, 결제 시 오류, 보안 오류, 인식이나 지문, 인증 오류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아래 두 가지 방법이면 대부분의 증상은 해결이 됩니다.
삼성페이는 1인 1단말기 사용이 원칙임으로 만약 2개의 스마트폰 단말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거나 2개 이상의 삼성 계정 사용 시 오류가 생기거나 자동 초기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.
삼성페이 결제 비밀번호 오류 횟수를 초과해서 막혔거나 신용카드 정보 오류 등 카드에 관한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들도 초기화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.
삼성 페이 오류 해결 방법
삼성페이 오류 보내기
삼성페이 오류 시 가장 먼저 진행해야 될 것은 스마트폰 재부팅입니다. 스마트폰을 먼저 재부팅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[오류 보내기] 혹은 [고객 서비스 센터 연결]을 하시기 바랍니다.
1. 삼성페이 실행
2. 좌측 상단 가로줄 세 개 클릭
3. 상단 톱니바퀴 모양[설정] 클릭
4. 맨 하단 [문의 하기] 클릭
5. [오류 보내기] 혹은 [고객 서비스 센터 연결]
삼성페이 초기화 하기
나는 시간도 없고 [오류 보내기]나 [고객 서비스 센터 연결]을 기다리는 것도 싫다하시면 [삼성페이 초기화]를 추천드립니다. 95% 이상의 삼성페이 오류는 이걸로 해결이 됩니다.
1. 삼성페이 실행
2. 좌측 상단 가로줄 세 개 클릭
3.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[설정] 클릭
4. 하단 [앱 초기화] 클릭
5. [초기화] 클릭
6. [초기화] 이유 선택
-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 [기타] 선택 후 삼성페이 오류 기재
7. 지문이나 비밀 번호 등 본인 인증 후 초기화
삼성페이 실행 후 왼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설정 클릭 > 앱 초기화 클릭
초기화를 눌러주면 초기화하는 이유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해당 오류 사항이 있으면 체크해주시고 없다면 [기타] 선택 후 삼성페이 오류라고 간단히 작성해주면 됩니다. 어차피 정보 수집 목적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.
초기화 마지막 단계로 지문 센서나 비밀번호 입력 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. 초기화 진행 시 기존에 등록해두었던 카드 정보와 거래 내역 등 기존 삼성페이 관련 정보들이 모두 초기화됩니다.
카드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한 카드나 정보 수정이 불가했던 카드도 초기화 후 재등록시 재설정 가능합니다.
삼성페이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대부분의 오류는 오류 보내기와 삼성페이 초기화로 해결이 되는데 이렇게 했는데도 만약에 안된다면 고객 서비스 센터 연결 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.
'너를 위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 폐업신고 하는 방법 (0) | 2022.04.04 |
---|---|
갤럭시 탭 시리즈 액정 수리 비용 총 정리 (0) | 2022.03.31 |
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 및 사용법 (0) | 2022.03.14 |
굽네치킨 기프티콘 메뉴 변경 방법 및 사용법 (0) | 2022.03.12 |
마켓 컬리 추천인 qwwp123 입력 시 5,000원 지급 (0) | 2022.03.09 |
댓글